중인 항공기 소재·부품 업체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高 성장

테슬라 요건을 통해서 상장 예정 연 항공기 부품·소재 업체 회사는 2013년에 설립한 항공기 소재 부품 업체이다.

테슬라 요건을 통해서 다음 달 3일 상장할 예정이다.

사업 영역은 크게 ①, 가공 사업(항공기 부품을 특화된 공작 기계를 통해서 가공), ② 항공 원소재 사업, ③ 조립 사업(Assembly의 형태의 조립)④ MRO사업(항공기 정비)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2019년 기준 사업별 예상 매출액의 비율은 가공 60%, 원소재 30%, 조립 8%, MRO 2%이다.

주요 종속 기업은 2017년 인수한 California Metal&Supply(원소재), Kencoa USA(가공)에서 2개의 미국 법인이 있다.

기존 항공기 부품 오프치에그와 차별화된 성장 요인 보유 테슬라 요건에 상장하는 만큼 기존 항공기 부품 메이커의 상장 이전 5년간 성장 속도를 크게 웃돌아(2013~18년 매출액의 평균 증가율 65%). 이는 ① 2017년 미국 항공기 부품·소재 업체 인수로 인하여 미국의 직스쥬의 증대 및 영업력 강화, ②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원소재, 가공, 조립)을 통한 사업 간의 시너지 효과, ③ 높은 외주 생산 비율에 의한 효과(Capa보다 대형 수주 및 생산 가능, 유연한 대응 및 운영)등이 차별화된 성장 요인으로 작용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투자 포인트 ⅰ. 고성장 지속:앞으로도 ① 가공:Long-bed대형 가공 장비를 활용한 항공 가공품의 생산 개시, Pratt&Whitney, Gulfstre am등 신규 고객사의 잡지 매출액 증가, ② 조립:B767 Package및 MUAV생산이 본격화, ③ 원소재:항공 물류 센터 운영으로 나라 우치하라 소재 공급량의 증가(2020년 1월에 개설)④ MRO:군용 항공기 피아 식별 장치(IFF)의 교체 사업 등 전 사업 부문의 성장을 통해서 이전 수준의 고성장(CAGR 65%)의 유지가 기대되고 있다(회사 측은 판단하고 매출액:2019년 462억원 → 2021년 E 1,283억원). ⅱ. 항공 물류 센터 운영:현재 국내 항공기 부품 메이커는 북미 등에서 원소재를 수입하고 있다.

이에 사천시는 항공기 부품 메이커의 원활한 원소재 조달을 앞두고 최근 항공 우주 물류 센터를 설립했다.

이 회사는 이 센터의 단독 운영권을 따내고 올해부터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예상 원소재 물동량( 연 700~1,000억원)과 Value added사업(원소재 비파괴 검사, 외부의 열 처리 등)을 감안하면 국내 원소재 사업의 대폭적인 성장이 기대된다(회사 측은 판단하고 매출액:2019년 17억원 → 2021년 E 210억원). ⅲ, 가공 사업 수익성 개선:매출 비중이 가장 큰 가공 사업에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이는 ① 부가 가치 사업인 항공 엔진 가공품(Pratt&Whitney)의 매출액 증가(회사 측은 판단하고 매출액:2019년 55억원 → 2021년 E 96억원), ② 자동화 시스템의 도입 및 Focus Factory의 구축(모듈화 등을 통해서 Supply Chain내의 모든 부품을 항공기 기종에 관계 없이 어느 공장에서 집중적 생산)을 통한 생산 비용 절감, ③ 영업 레버리지 효과(회사 측은 판단하고 가공 사업의 매출액:2019년 337억원 → 2021년 E 653억원)등 때문이다.

공모 히망카엑 기준 예상의 시가 총액은 1,462~1,644억원 공모 히망카엑은 13,000~15,000원으로 예상의 시가 총액은 1,462~1,644억원이다(전환 우선주 등 물타기를 반영). 해당 공모 원하는 가격의 ImpliedPER는 올해 회사 측 전망 실적(매출액 759억원, 영업 이익 113억원)기준으로 20.3x-23.1x, 내년의 회사 측 전망 실적(매출 1만, 283억원, 영업 이익 204억원)기준으로 9.3x-10.5x이다.

주가 Multiple측면만 보면 미국 내 영업 기반을 보유하고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한 시너지와 안정성 등 차별화된 성장 요인을 보유하고 있어 동종 업체보다 할증 부여가 가능하게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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