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이하는 준비!(예약 관리/안내 편) 내 공간에 예약자를

오늘은 공간등록, 가격과 일정등록까지 마치면 내 공간에서 예약자를 맞을 준비, 예약관리와 안내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약을 받고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카톡으로 위와 같은 예약 확정 공지를 받으셨습니까?예약내용(예약일시와 이용가격)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예약자가 가장 원하는 것은 예약한 시간에 예약한 공간을 이용하는 것!
이라고 합니다.

✅중복예약을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은? 캘린더 관리(예약추가/지정휴무일)를 보러 가시는 호스트에서 공간등록이 끝나면, 꼼꼼한 예약관리를 통해 게스트를 맞을 준비를 하세요. 예약추가… blog.naver.com

예약 진행에 대해 예약자에게 공유해주세요-!

진행 가능한 예약이라면 예약자에게 시설/기자재/주차 등 이용 시 기본사항과 유의사항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즉시 예약 관련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것은 예약이 문제없이 잘 진행되는 골든타임을 지키는 것입니다.

호스트님도 예약을 놓치지 않고 체크할 수 있으며 예약자도 예약에 대해 안심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예약을 취소해야 할 경우 예약자에게 충분한 사전 안내 후 취소 바랍니다.

))

예약관리, 안내에 대해 이용단계별로 알아볼까요?<이용 전> 1.기본시설, 장비, 주차, 환불규정 등 이용 시 유의사항과 출입비밀번호를 안내바랍니다.

2. 공간 청소 보증금 및 예약 보증금이 있을 경우 계좌와 반환조건, 일시 등을 명확히 기재하여 안내 바랍니다.

3. 필요에 따라 공간 관리 이용 동의서를 공유하시고 비상 연락망 등도 미리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중> 1. 이용 중 문의는 시설 및 장비 문의가 대부분입니다!
이용시간 중 겪는 불편함은 환불 문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신속하게 답변하고 조치를 취해 주십시오.2. 무인운영공간의 경우 공간사용 가이드북 등을 만들어 예약자가 자주 볼 수 있는 곳에 비치해 두세요.또한 긴급 사태에 대처할 수 있는 비상 연락망을 기입해 주십시오.

<이용후> 1.공간 이용후 컨디션(청결/파손/분실상태)을 체크하시고 전 예약마무리와 다음 예약을 준비해주세요.2. 보증금 환불에 대해 이용 전 안내 받은 대로 진행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3. 영수증 요청 시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요? 카드와 계좌이체 결제 수단별로 다릅니다.

✅ 카드영수증 요청시 | http://bit.ly/guestreceiptcard ✅ 현금영수증 / 세금계산서 요청시 | http://bit.ly/guestreceipt

호스트님을 위한 보너스!
예약 시 자주 찾아오는 예약자 불만사항 콘텐츠를 운영에 참고해주세요.예약자 불편사항 속에 어떻게 예약을 관리해야하는지 팁이 숨어있습니다.

공간운영 동의서 다운로드 bit.ly 꼼꼼한 예약관리로 만족도 높은 예약경험이 다음 예약으로 이어진다는 사실-!
마이스페이스를 이용하기로 한 예약자가 어떤 기대와 설렘을 가져올지 호스트님께서 예약자 입장에서 다시 한번 고민해 주세요.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온라인 1:1 문의 남겨주세요.운영시간(평일 10시~18시)에 안내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