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보험료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연금을 해지하게 된다면? 필요한

안녕하세요 🙂

오늘은 간단한 서류 발급 방법을 알려드릴게요.발급하는 서류는 연금보험료 등 소득공제 확인서 = 연금보험료 등 세액공제 확인서입니다.

이 서류는 연금 해지 때 필요한 서류예요!
우리가 연말정산할 때 연금저축 세액공제 또는 소득공제를 받게 되잖아요.그래서 세제혜택을 받는 거죠.그러면 이 혜택을 받은 후 연금을 해지하게 되면 혜택을 받은 부분만큼은 제외하고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금에 가입한 금융기관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간단해요 🙂

홈택스에서 발급받는 방법 1. 홈택스 로그인 – 민원증명 클릭

2. 연금보험료 등 소득, 세액공제 확인서 클릭

3.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하고 프린터 발행 등을 선택하여 신청 클릭

4. 발급번호를 클릭하셔서 출력해주세요!

5. 확인서는 이렇게 출력됩니다!

손택스에서 발행하는 방법 – 팩스 가능집에 프린터가 없거나 팩스 보낼 때는 곤란하잖아.요손택스에서는 팩스 번호만 누르면 팩스 전송도 가능하니까 손택스 앱을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1. 성택♥슬로그인-민원증명-연금보험료 등 소득, 세액공제 확인서 클릭

2.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하십시오.

3. 팩스 발송 클릭해 주세요.

4. 팩스번호 입력 후 신청 클릭

5. 처리결과를 보자마자 캡쳐해서 발송중이라고 뜨자마자 팩스가 왔어요!
!
신속하네요.:)

손택스의 대부분의 증명은 팩스 발송이므로 이용하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 오늘도 파일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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