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브랜드 티파니 앤코 이야기


로고 / 출처: 홈페이지


2000년대 티파니의 역사에 대해

지난 시간에는 1900년대 티파니의 역사를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2000년대 티파니의 역사를 살펴보겠습니다.

특히 시작된 일이 많았던 1900년대에

2000년대에는 세련된 느낌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21세기에 점점 더 세련되어가는 Tiffany & Co.

무슨 일이 있었는지 보자



티파니 1837 블루 / 출처 : 홈페이지

2001 티파니 1837 블루 컬러

웰메이드 브랜드는 브랜드만의 특별한 로고와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색이 가장 마음에 드세요?

그 중에서도 시원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 특별한 컬러인 민트가 마음에 듭니다.

민트 컬러 하면 티파니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 같아요.

매년 컬러 트렌드를 주도하고 특별한 컬러를 만들어 내는 기업 팬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정도로 유명합니다.

1837 블루는 팬톤과 티파니사가 티파니 블루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컬러입니다.

위 이미지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민트 색상인 1827 블루입니다.

티파니 컴퍼니의 상징인 민트 컬러

민트 박스에 담긴 티파니의 패키징과 민트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

티파니의 상징으로 쓰일 그런 분위기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티파니앤코를 보고 기업의 브랜드 컬러를 갖는 것이 중요함을 느낄 수 있다.


175주년 기념 금속 / 출처: 홈페이지

2012 티파니 175주년 메탈

2012년은 티파니에게 특별한 날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올해가 티파니의 175번째 생일이기 때문입니다.

175년 동안 한결같이 사랑받는 명품 브랜드가 많지 않아 특별함을 남기려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티파니는 175주년 기념 루베도 메탈을 선보입니다.

10년이 넘도록 여전히 세계 1위라는 점을 감안하면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인 것 같다.


T컬렉션 / 출처 : 홈페이지

2014 티파니 T 컬렉션

위 사진의 보석 디자인을 알고 계십니까? 한 번쯤은 보셨을 주얼리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은 단순해 보이지만 이 디자인에는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문자 T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컬렉션 이름도 T-collection이다.

심플하지만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다른 주얼리와 다른 점은 역시 주얼리가 연결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보통 주얼리는 원기둥 형태로 연결되지만 T컬렉션 주얼리는 중간에 솔기가 있습니다.

이것은 디자인을 더 독특하고 특별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위 디자인의 변형으로 조금 더 벌려도 반지의 사이즈가 안맞아요

손가락 크기에 맞게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의 주얼리는 티파니가 상징하는 창의성, 행복, 사랑, 강인함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컬렉션 Save The Wild / 출처: 홈페이지

202017 티파니 세이브 더 와일드 컬렉션

세상에는 다양한 동물종이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이 변하면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Tiffany & Co.가 Save The Wild 컬렉션을 출시하는 이유입니다.

야생을 보호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주얼리 디자인을 보면 관련된 동물의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코끼리, 코뿔소, 사자 등 다양한 동물의 형상을 목에 걸고,

나도 모르게 동물을 보호하고 싶은 생각이 있는 것 같아요.

Tiffany & Co는 컬렉션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이 컬렉션의 모든 수익금은 동물 복지에 기부됩니다.

도움이 필요한 동물에게 전액 기부

우리는 단지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을 생각합니다.

변화무쌍한 디자인 시간이 지나도 그 가치는 남다른 것 같아요

Tiffany & Co.와 같은 멋진 컬렉션이라고 생각합니다.


홈 액세서리 컬렉션 / 출처: 홈페이지

2017 티파니 홈 액세서리 컬렉션

티파니는 주얼리 뿐만 아니라 명품도 많이 만들었습니다.

그 중 인테리어를 아름답게 해줄 럭셔리한 홈 액세서리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테이블 위에 놓을 물컵부터 화병, 접시까지 다양하고 예쁘고 세련된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티파니의 역사를 살펴보기 전에 티파니 제품도 살펴봤습니다.

대표적인 제품 중에는 홈 악세서리 컬렉션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보시는게 나을수도 있어요

참고로 티파니에서 발매한 제품이다 보니 고급스럽고 특별한 디자인이 많은 것 같습니다.


2000년대 티파니의 역사 살펴보기

오늘은 2000년대 티파니의 역사를 살펴봤습니다.

21세기 초에도 티파니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무엇보다 티파니 1837 블루가 팬톤처럼 민트 컬러로 만들어져서 너무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민트색을 싫어하는 사람도 티파니의 민트색에 반할지도 모른다.

나는 그것을 회사의 주요 색상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2000년대 역사에서 다루지 못했던 것들을 계속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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